웹마스터 블로그

고데디닷컴(godaddy.com)에서 DNS 셋업방법

고데디(godaddy.com)은 미국에서 가장 많은 리셀러를 가지고 있는 도메인 및 웹호스팅업체다. 저렴한 가격대로 도메인을 판매하는 많은 웹호스팅 도메인 호스팅 업체가 고데디의 인터페이스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dns 관리가 용이하며, 여타 도메인 업체에 비해 빠른 업데이트 속도를 지원한다. 로그인후 상단 메뉴 도메인(Domains)에서 Domain Management를 클릭하면 본인이 구입한 모든 도메인 리스트를 볼수 있다.

고데디닷컴(godaddy.com)에서 DNS 셋업방법

 

dns에 대한 기본정보를 제공하는 화면으로 하단에 있는 DNS Manager의 Launch 링크를 클릭한다 고데디닷컴(godaddy.com)에서 DNS 셋업방법

 

dns 정보를 등록 및 업데이트 할수 있는 셋업화면으로 IP Address (A Records) /Mail Servers (MX Records) / Text (TXT Records)를 등록할수 있다. 안정된 메일운영을 위한 SPF (Sender Policy Framework) records역시 등록할수 있다.

그러나 많은 isp의 스팸폴리시 기준에 맞추려면 반드시 이메일서버에 대한 PTR 설정을 해야하지만 고데디닷컴(godaddy.com)의 DNS Management옵션에는 제공되지 않는다. 필요한 경우 호스팅업체에 문의하여 이메일 서버에 대한 ip address를 구입한후 ptr 설정을 요청할수 있다.

고데디닷컴(godaddy.com)에서 DNS 셋업방법

Related Posts:

comments powered by Disqus